ITS's Dev Story

201642(토요일)

 

오늘 배운 내용 :

코딩과 프로그래밍의 가장 다른 점은?

< 대학의 수시입학, 정시입학에 비교 >

코딩 : 기계한테 내 문제를 풀게 시키려고 하는 것, 내 의견을 전하는 것.

- 마우스 코딩 : 일반인을 위한 코딩 (스크래치 등)

- 키보드 코딩 : 전문가를 위한 코딩 (C/C++, JAVA, PHP )

프로그래밍 : 쓰는 사람만 쓰는 언어 ( ? )

스크래치 : LOGO에서 유래 (MIT 인공지능 연구실)

(SNAP 추천 버클리 대학에서 개발한 스크래치랑 비슷한 S/W)

* 절대 장래에 하드웨어로 장사할 생각 하지 말 것.

 

쌓기나무와 연결큐브와 다른 점은?

- 쌓기나무 : 땅바닥에서 올라가는 것

- 연결큐브 : 중력법칙을 위배한 쌓기나무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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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북이로 구현하는 쌓기나무 - 이 코드를 이해할 것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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쌓기나무준비

do s s[u] s[2u] e

 

Y='(n=n+1) s[(n)u]'

Z='(n=0) s[(n)u] YY e '

do_2 50 Z

 

move nets, -84, -58: head nets,66,-81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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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떻게 하면 키보드를 적게 써서 목표를 달성하나, 그것이 바로 코딩이다. (컴퓨팅적 사고)

Snake Patterns

(http://www-tc.pbs.org/teachers/mathline/lessonplans/pdf/atmp/SnakePatterns.pdf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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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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쌓기나무준비

n=6

X = 'ss[u]'

do s (n)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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X6번 반복한다. (초기값 있음)

결과는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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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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쌓기나무준비

n=6

Y = 'uY'

X= 'ss[uY] X'

do_n s 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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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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쌓기나무준비

n=2

Y = 'uY'

X= 'ss[uY] X'

do_n s 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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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제 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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쌓기나무준비

n=3

X= 'ss[u]'

do s(n)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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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제 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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쌓기나무준비

n=3

X= 'ss[]u'

do s(n)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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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커젼 허물 벗기 (do_6 )

반복 for, do, while (do 6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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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차함수 문제 <풀어볼 것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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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 = 0 일 때 y = c (절편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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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제 3 <이차함수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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쌓기나무준비

n=6

Y = 'uY'

X= 'ss[uY] X'

do_n s 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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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제 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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쌓기나무준비

k=0

x='(k=k+1)ss[(k)u]'

do s 6 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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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=6

Y = 'uY'

X= 'Xss[uY]'

do_n s 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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