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S's Dev Story

(오늘 배운 내용)

지금 초등학교에서 코딩 교육하겠다고 하는것의 모토가 바로 ‘Micro World’ 임.

 

MIT Media Lab이 지상 최고의 대학임. 아무나 못 감.

거기 계신 교수님이 다 석학들임.

 


현미경으로 본 세계, 마이크로 월드는 MIT Media Lab이 만든 개념이다.

양자 컴퓨팅과도 많은 연관이 있다. 이를 연구할 것


<참고로 서울교대 영재원 수업 시에도 마이크로 월드에 대한 언급이 '아주 잠깐' 있었다. 순환교육때 과학 교수님이 이걸 읽어보라며 자신의 책을 홍보한 적이 있다.>


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거북이 세계와도 중첩되는 부분이 있다.

 

마이크로 월드가 증강현실, VR, 아이 트래커, EEG (뇌파), 마우스, 키보드와 연동됨.

이제는 마이크로 월드가 미래임.

 

인공지능 때문에 직업이 다 줄어들게 생겼는데 이제는 인공지능 만지는 애만 살아남음

절대 컴퓨터 공학과 가지 마라. 인문학을 해라. 옷이라든지 음식이라든지 인공지능 못하는 걸해라.


박근혜가 완전히 망한 대통령이지만 잘한 정책이 딱 2개가 있는데 자유학기제와 코딩 교육임.

 

엘반 토플러가 한국에 대해 비판했는데 사라질 직업 위해 학교서 하루 15시간 (기사 주소) 을 낭비하고 있다고 함.


서울대 입학하려면 자기소개서에 책 3권 써야하고, 봉사활동 많이 해야 하는데 절대 봉사활동으로 지하철 노동이나 화장실 청소같은거 하지 말 것. 그거 1000시간해도 뽑지 않는다.

 

미래에 머신러닝이 하지 못하는 봉사활동을 해라. 자신의 특기적성과 맞아야 하고, 책 3권은 정말 아무거나 쓰지 마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