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SNU Gifted] 7월 30일 (순환교육/수학) 내용 정리
Project/SNU Gifted Education2016. 7. 30. 18:10
(오늘 배운 내용)
순환교육(수학) : 미적분 문제
자동차의 속력과 제동거리가 다음 표와 주어졌을 때 10초 동안 자동차가 움직인 거리를 구하여 자동차의 제동 능력을 조사한다고 하자. 아래 표로부터 원하는 제동 거리를 구하여라.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 토의하여 보자.
시간 | 속력 |
0 | 20 |
2 | 14 |
4 | 9 |
6 | 5 |
8 | 2 |
10 | 0 |
2. 좌표평면 위에서 서로 다른 두 점을 지나는 직선은 하나뿐이다. 서로 다른 점이 3개 있으면? 4개 있으면? 이런 사실을 n개의 점으로 일반화할 수 있는가?
3. 일반적으로 (n+1) 개의 점이 주어지면, 이들 점을 지나는 n차 이하의 다항함수가 유일하게 존재할까? 그 이유는?
4. 일반적으로 (n+1) 개의 점이 주어지면, 이들 점을 지나는 n차 이하의 다항함수가 유일하게 존재한다면, 그것을 어떻게 구할 수 있는가?
5. 앞에서 구한 다항식을 이용하여 우리가 구하고자 하는 제동거리를 어떻게 구할 수 있겠는가?
오전 : 1, 2
오후 : 3, 4, 5, 6, 7
'Project > SNU Gifted Educ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NU Gifted] 8월 2일 수업내용 정리 (집중교육) (0) | 2016.08.03 |
---|---|
[SNU Gifted] 8월 1일 수업내용 정리 (집중교육) (0) | 2016.08.02 |
[SNU Gifted] 7월 29일 (순환교육/수학) 수업내용 정리 (0) | 2016.07.30 |
[SNU Gifted] 7월 23일 수업 내용 정리 (0) | 2016.07.24 |
[SNU Gifted] 7월 9일 수업내용 정리 (0) | 2016.07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