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S's Dev Story

(오늘 배운 내용)


 

[문제1] 마우스로 점_3을 끌면 점 7이 자취를 남기며 곡선이 사라진다. 이 곡선의 식이  임을 설명하여라. , 원점을 점 2의 위치로 본다. 1과 점 2의 거리는 9이다. 1과 점 2는 고정점이고, 3을 움직이면 점 1과 점 3을 지름으로 하는 원이 만들어지고, 6은 그 원이 점 2를 지나는 수직선에 만나는 점이다. 따라서, 3을 마우스로 움직이면 점 6의 위치도 수직으로 위 아래로 변한다. 또한 점 7은 점 3의 엑스좌표와 점 6의 와이좌표를 각각 갖는 점이다.

 

[문제2] 슈뢰딩거의 원리는 n번 거북이가 위 또는 아래로 움직이며 이동을 하며 도수분포표를 그릴 때, 그 막대그래프의 99.7%가 원점을 중심으로 위 아래 플러스 마이너스  이라는 것이다. 이것을 이용해 동전을 1000 억번 (아주 많이) 던지면 앞면이 나온 횟수는 거의 2분의 1임을 밝혀라. n번 던질 때 n=10과 같이 n의 값이 작으면 앞면이 나온 횟수의 비가 2분의 1이 아닐 수 있다. 그러나 큰수의 n을 던지며 앞면이 나온 횟수의 비가 99.7%의 확률로 2분의 1이라는 것이다. 인터넷에서 큰 수의 법칙을 찾는다.

 

[문제2 힌트]

 의 값은 아주 커지면 0이다.

 

슈뢰딩거의 루트 n을 알려면 큰수의 법칙을 알아야 한다. (인터넷 검색할 것)

근데 한국에서는 단순히 외우는 교육만 하기 때문에 문제가 있음.

인터넷 결과는 내용이 매우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할 것.

원리를 알려주는 것이 아닌 단순 답 구하는 식임.

 

무리함수의 그래프를 그릴 줄 알아야 한다.

 의 그래프는

(출처 : catalog.flatworldknowledge.com, 문제가 될 시 삭제)


산출물을 정해야 함.

교과학습기간 (중간고사) 까지는 공부를 하고, 이후 산출물을 한다.

 

기억해 둘 것. 중학생은 앱같은거 만들지 않는다. PC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.